계속계속 수군수군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진행중... 본문

기타 잡동사니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진행중...

뽀또뜨락 2018. 5. 6. 22:40

취업준비를 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비용이 안드는 것도 아니니 국가에서 도움을 주는 사업이 괜찮지 않을까 해서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했다.

 

누구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좋게 생각하고 실제로 취업한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누구는 취업을 성공하려면 패스해야한다는 등 갑론을박이 많다. 일단 제한사항이 꽤 된다. 이 게 가장 큰 단점으로 보이고 나머지는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일 것이다. 그 부분은 안해봤으니 모르겠다. 일단 수당이 나오니 취준생 입장에서는 들이는 시간 대비 크게 손해 날 것은 없어보인다. 2단계가 찝찝하신 분들이라면 안하면 되니까 말이다. 

 

다만 다른 국가 지원사업이 본인과 맞다면 취성패와 중복되면 안되는 것 같으니 그 점에 유의하여야 할 듯 하다.

 

역시 무엇이든 미리미리 해 놓아야 한다. 처음에 생각보다 숙제 아닌 숙제들이 있다. 그렇다고 수당에 비해 어려운 건 아니다. 

 

이제 갓 1단계 진행중이다. 아직 2단계를 할지 말지 심각히 고려중이다. 교육의 질이 좋을지 의문이다. 물론 내가 기술직으로 취엄을 희망하는 거라면 당연히 좋은 기회지만 대학 졸업예정자로 사무직을 고려중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 도움되는 것이 회계자격증 정도인데 그냥 독학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취성패 1단계에선 3~4번의 상담을 받게 되는데 기본 15만원에 집단상담을 수료하면 5만원을 더 받게 된다. 하지만 역시 상담만으로 받는 건 아니다.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와 hrd에 있는 동영상을 봐야 한다. 직업심리검사는 생각보다 빨리 끝났고 hrd의 동영상은 예상외의 복병이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원칙준수에 대한 얘기가 많다.

 

처음에 통합아이디로 가입해서 동영상이 틀어지지 않아 당황했었다. 계속 실명인증이 안되었고 화면이 바뀌었다. 사실 그 곳에서 실명인증을 하면 되는 게 맞다.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면 이름 옆에 실명인증 버튼이 있다. 그 것을 클릭하고 실명인증을 하면 이름 옆에 실명인증됨이라고 뜬다. 처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줄 알고 귀찮을 줄 알았는데 그냥 내가 버튼을 못 본 것이었다. 혹시나 이런 분들이 있다면 실명인증하라고 간 화면의 이름 옆 편을 잘 봐주시길 바란다.

Comments